본문 바로가기

2012년 11월 9일 송년파티 공지입니다!^_^ - 참우리 시각장애학생교육 봉사동아리 - 공지사항

Top 영역 건너뛰기
Top 영역 끝
본문 바로가기
본문 시작

공지사항

제목

2012년 11월 9일 송년파티 공지입니다!^_^

사랑하는 참우리 여러분! 다들 안녕하십니까?! ^_^
오늘 날씨가 너무 어둡고 구리구리해서 다들 기분이 어떠실지 궁금합니다!

이번주 모임은 신나는 파뤼파뤼 송년파뤼입니다!


1.(언제)      2012년 11월 9일 저녁 7시에
2.(어디서)  이화여자대학교 포스코관 358호
에서 만나요! 
3.(누구랑)  참우리인들과 함께
4.(어떻게)  알콩달콩♡오순도순♡싱글벙글
5.(무엇을)  시청각자료를 보며 신나고도 의미있는 '파뤼투나잇'을 즐겨볼 예정입니다!!
6.(왜)         참우리인들이 함께 모여 함께 시청각자료를 보고 수다떨고 가까워지면서 
                  두달정도 밖에 남지 않은 2012년을 '조금' 일찍 마무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


* 지난 초청강연 때 김영일 교수님께서 해주신 진정성 넘치는 말들을 흘려버리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런 의미에서, 강연 내용을 다시 한 번 생각해봅시다.
  교수님께서는 크게 세 가지 이야기를 해주셨었죠!
  
  1. 참우리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갖자!
  맹학교의 교육제도는 과거에 비해서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라고 말씀하셨죠. 따라서 제도 외적인 부분에서의 교육지원이 계속 요구되고  있는데, 참우리가 그 역할을 25년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고 매우 칭찬해주셨어요. 우리 조금 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참우리 활동에 임해보아요!

  2. 우리나라 시각장애대학생이 겪는 불편함 세 가지를 이야기해주셨어요.
  첫째는 캠퍼스 내에서의 이동이 어렵다는 점이었어요. 둘째는 교재, 논문 등 자료 확보가 힘들다는 것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목소리가 분간하기 어려워 대인관계를 맺기가 비교적 어렵다는 점을 지적해주셨지요. 참우리인으로서 이런 점들을 기억하고 있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참우리인은 이런 불편사항들을 해소해나가는 역할을 해내는 사람들이니까요!!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더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겠지요?!

  3.  참우리인들에게 3가지의 당부로 해주셨지요.
  첫째 맹학생들의 편협한 시각을 자극시켜주어라! 대부분의 맹학생들은 맹학교 밖의 사정에는 관심이 없는 '우물 안 개구리'라고 말씀하셨죠. 그래서 우리 참우리인들이 맹학교 바깥의 세상을 알려주는 역할을 해내면 좋겠다고 당부하셨어요. 둘째로 가르치는 내용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부탁하셨습니다. 이 사항은 뭐 당연한 것이겠죠?! 준비에 소홀했던 참우리인들이 있었다면 반성합시다~  셋째 학생과, 인간 대 인간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라고 말씀하셨어요. 참우리 선배님들 중에는 지금도 참우리 활동 때 함께 수업했던 학생과 훈훈한 관계를 이어나가고 계시는 분들이 계세요! 우리도 그런 부러운 관계를 형성하는 사람들이 되어봅시다!

** 서울맹학교에서 <도전! 골든벨>을 촬영하게 되어,
아쉽게도 원래 맹학생들과 함께 하기로한 송년파티는 다가오는 금요일에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대신 더욱더 신나고 의미있는 모임을 기획하고 있으니, 여러분 모두모두 금요일에 만나요!


Facebook Comment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목록

문서 목록